QUICK
MENU
QUICK MENU
FAQ
FAQ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대학생활안내
대학생활안내
학사요람
학사요람
무은재학생회
무은재학생회
RC
RC

학부장 인사말

POSTECH 무은재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은재학부는 2018학년도 부터 학부 신입생 전원이 단일계열로 입학함에 따라 학과 소속없이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유로운 전공선택을 위한 다양한 학과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은재학부’의 명칭인 ‘무은재(無垠齋)’는 故김호길 초대 총장의 호이면서, ‘학문에는 경계가 없다’는 뜻으로 자유로운 전공 선택의 취지를 담은 의미입니다.  무은재학부에서는 신입생들을 총 15개 분반으로 편성하고 각 분반에는 지도교수 2명, SA(Student Advisor) 1명을 배정함과 동시에, 기숙대학인 RC(Residential College)동에 전원 입사토록 하고 각 층에는 RA(Residential college Advisor) 2명을 배정하여 신입생들이 대학생활 적응, 수강, 전공탐색, 진로, 교우관계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생활과 미래설계’, ‘학과탐색’, ‘학과입문’, ‘새내기연구참여’ 등의 교과 프로그램과 분반 지도교수 및 SA, RA와의 면담, Student Mentoring Program, 분반활동, RC 전체행사, 층프로그램, 둥지활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등, ‘소수정예’ 학생들이 교육받고 생활하는 POSTECH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은재학부의 홈페이지가 무은재학부생 및 학부모님, 그리고 많은 예비 포스테키안들에게도 유익한 정보 제공과 열린 대화의 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ECH 무은재학부장 이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