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FAQ
FAQ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대학생활안내
대학생활안내
학사요람
학사요람
무은재학생회
무은재학생회
RC
RC

전공(학과)선택

쉽게 전과가 되는지, 언제까지 가능한지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자유로운 전과가 가능합니다. 단, 별도의 전과 신청기간(8월/2월)내에 신청해야 합니다.학과별 전과 인정요건 및 정원 제한은 없으며, 전과절차는 별도 승인절차(소속학과 및 전과 희망학과 일체) 없이 신청제로 운영됩니다.

전공(학과) 선택은 언제 하나요?

학과 선택은 2학년 1학기 종료 후, 즉 3학기 이수 직후에 하게 됩니다. 전공 선택 유보도 가능합니다. 단, 졸업하는 시점으로부터 한 학기 전까지는 학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전공(학과) 선택 시, 배정 기준(학과별 정원, 성적순 등)이 있나요?

본인이 선택한 학과로 전공 배정됩니다. 학과별 정원은 폐지되었으며, 전공 선택 시 100% 학생 자율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단, IT융합공학과의 경우 별도의 절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IT융합공학과 홈페이지 등으로 문의)

전공(학과) 선택 후, 자신의 적성과 전공이 맞지 않다고 느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공으로 선택한 학과가 본인의 적성에 맞지 않는다면, 본인의 적성과 관련된 학과를 복수전공 및 부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로운 전과도 가능합니다. 학과별 전과 인정요건 및 정원 제한은 없으며, 전과절차는 별도 승인절차(소속학과 및 전과 희망학과 일체) 없이 신청제로 운영됩니다.

무은재학부 입학 후,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신입생 수강신청의 경우, 교양필수 및 기초필수 교과목을 대상으로 학생이 속한 그룹에 따라 대학에서 일괄 신청합니다.
개강 후 수강과목 확인 및 정정기간을 활용하여 본인이 희망하는 교과목도 수강 가능합니다.

RC(Residential College)

RC 방배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무은재학부 행정팀 담당 직원 및 RA회장단이 매 학기 배정합니다.
2인 1실 거주를 원칙으로 하며 사생 생활 만족도 제고 및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학번, 소속 분반, 성별을 고려합니다.
신입생 첫 학기 방배정 시에는 사전에 흡연여부, 평소 취침시간 및 방 배정에 참고가 될만한 개인적인 생활 습관을 사전조사하여 참고하고 있습니다.

RC 운영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규학기 시작(2월, 9월 학기 시작일)부터 방학 전(6월, 12월 방학 전)까지 운영되며, 계절학기 중에는 생활관운영팀의 별도 운영기준과 안내에 따라 일반생활관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
RC는 계절학기 중 행사동으로 활용되니 호실을 깔끔하게 정리 후 RA 점검 하에 퇴실하셔야 하며 개인 짐은 RC 1층 창고에 보관 가능합니다.

RC 내 다목적실, 공용냉장고, 공구함, 청소기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무은재학부 홈페이지 내 ‘자료실-관련서식/자료’에 매 학기 RC 시설 이용 방법이 공지됩니다. 참고하여 추가로 궁금한 점은 본인 층 RA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교내 지원 프로그램

교내 지원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주요 교내 지원 프로그램 아래 표와 같이 안내드리며 프로그램별 주관 부서/담당자가 다르니 확인 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 공식 홈페이지 내 ‘대학생활’ 카테고리 및 POVIS에도 다양한 교내 지원 프로그램이 안내되어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https://postech.ac.kr/campus-life/

구분 주요내용 담당부서
장학 기본장학금, 근로장학금, 해외연수 장학금 등 학생지원팀
해외 단기유학 프로그램, 세계문화탐방대 등
취업 SES(Summer Experience in Society), 취업 및 진로지원
학습(연구) MOOC 수강, 학부생연구프로그램(UGRP), 비교과마일리지(PAM) 인증 등 교육혁신센터
POSTECH 영어 프로그램 어학센터
창업 창업경진대회, 창업 지원 등 학생창업팀
상담 개인/집단상담, 심리상담, 위기상담 등 상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