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2021-1학기 비대면 개강에 따른 학사 운영 계획 안내
2021-1학기 비대면 개강에 따른 학사 운영 계획 안내
COVID-19 상황 지속으로 인하여 2021-1학기 비대면 개강 및 제한적 대면 교육 참여와 관련된 학사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학생들은 2021-1학기 학업 계획에 참고하기 바랍니다.
1. 2021-1학기 비대면 개강
가. 2021-1학기는 전면 비대면으로 개강함: 2월 22일(월)
※ 실험, 실습, 체육 과목도 비대면 수업으로 학기 시작
나. 2021-1학기 대면수업 전환 여부 및 시기, 대상 교과목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 공지
※ 대면 전환이 적용되는 시점 기준, 최소 2주 전까지 별도 안내 예정
2.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 변경
◎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 (기존) 2. 24~3. 3, 1주 → (변경) 2. 18 ~ 3. 3, 2주
※ 학기 초 수강생들의 원활한 수강 정정 진행 보장과 담당 교수의 수업 운영 불편 해소를 위해
개강 이전부터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을 운영
※ 대학원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2. 17 ~ 2. 21)은 기존과 동일
3. 2021-1학기 제한적 대면교육 운영(학부 재학생만 해당)
가. 기본 방침
1) 2021-1학기 일반 교과목 수강을 위한 정규 생활관 입사는 인정하지 않음
2) 다만, 교육 손실 최소화를 위하여 대면교육의 불가피성이 인정되는 일부 교육 활동에 대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제한적으로 대면교육 참여 및 생활관 입사를 허용함
※ 2021학년도 학부 신입생: 별도 안내 이전까지는 생활관 입사·대면 교육 참여가 불가
나. 대면교육 허용 유형 및 대상자
1) 2021-1학기에 개설된 교과목 연구참여를 수강신청한(예정인 경우도 포함) 학부생
2) 2021-1학기 개인 연구참여를 희망하는 학부생
3) 그 외의 교육활동 또는 프로그램(대학 내)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생
⇒ 위 3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학생 중, 대면참여가 불가피한 사유를 학과와 대학이 승인하는 경우
※ 2021-1학기 복학 대상자도 본 대상에 포함됨
다. 대면교육 참여 희망자 신청 절차
라. 추후 일정
1) ‘21-1학기 비대면 개강에 따른 학사 운영 계획 안내: 1. 27
2) 대면교육 참여신청서 제출 기한: ~2. 3까지 (소속학과 학사담당자에게 제출)
3) 대학 검토 및 승인 결과 안내: ~2. 9까지
4) 대면교육 참여 승인 대상자 선별검사 결과 제출 후 생활관 입사: 2. 19 ~ 2. 21
마. 제한적 대면교육 참여 승인자 유의사항
- 신규 입사 또는 신규 주변 거주자의 경우 입사일 기준 72시간(3일) 이내에 실시한 검사결과를 대학에
제출하여야 함
※ 단, 기존 PCR검사 결과만 인정(타액 검체 PCR검사, 신속항원검사는 인정하지 않음)
4. 문의
- 학사 관련: 학사팀 정수훈(279-2445, shawnjeong@postech.ac.kr)
- 대면교육 참여신청서 제출 관련: 학부생의 소속학과 학사 담당자
2021. 1. 27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