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FAQ
FAQ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대학생활안내
대학생활안내
학사요람
학사요람
무은재학생회
무은재학생회
RC
RC

공지사항

무은재학부 행정팀에서 학사 및 교과목, RC 등과 관련한 공식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게시판입니다.

[학사] 2021-1학기 하반기 학사운영 안내

학사 및 교과목
작성자
행정팀
작성일
2021-04-02 15:53
조회
6469

2021-1학기 하반기 학사운영 안내



 우리 대학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2021-1학기 개강부터 현재까지 전면 비대면으로 학사일정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실험/실습 등 일부 교과목의 대면 교육 필요성을 감안하여 아래와 같이 개강 10주차(4. 26)부터 대상
교과목의 대면교육 전환을 실시합니다.



- 아 래 -



1. 2021-1학기 대면교육 전환 관련
  가. 적용 시기: 개강 10주차(2021. 4. 26.)부터 대면교육 전환 실시

  나. 대면교육 전환 대상 교과목
    ※ 2021-1학기 하반기 과목별 수업 운영 계획 세부내용은 첨부파일 참고
      - 대면 전환 대상 수업: 학부 72, 대학원 40,
      - 비대면 유지 대상 수업: 학부 310, 대학원 163

  다. 생활관 입사(대학 인근 거주) 관련
    1) 대상자
      - 대면교육 전환 교과목 수강생 중 입사(대학 인근 거주)를 희망하는 학생
      - 교과목 수강 여부와 관계없이 입사(대학 인근 거주)를 희망하는 학생
    2) 생활관 입사 및 선별검사 운영 계획
      - 입학학생처(학생지원팀)를 통해 추가 안내 진행 예정
    3) 입사(대학 인근 거주) 희망자 감염예방 관리 및 방역 안전수칙
      ※ 생활관 입사 예정일 기준 2주 전부터 자가격리에 준하는 생활 유지(자체 실시)
        - 수도권 및 인구 밀집지역, 확진자 다수 발생 지역 등 타 지역 방문 자제 )
        - 분반, 학과, 동아리 등 다수의 학생이 모이는 집합과 모임, 학생 활동참여 자제
        - 실내 체육시설, 노래방, 주점, 클럽, 영화관, 공연장 등 밀집·밀접·밀폐시설 방문 자제
        - 마스크 상시 착용/ 30초이상손씻기/ 기침은 옷소매로가리기/ 주 생활공간 실내 환기



2. 기타 유의사항
  가. 대면수업 전환에 따른 수강 포기자 발생 시 수강 포기를 수강 취소로 처리
    ※ 2021-1학기 대면교육 전환 대상 교과목을 수강포기하는 경우, 각종 공식 증명서에서 ‘W 표기'를 삭제함
        (학기 말 일괄 적용 예정)

  나. 2021-1학기 중간고사는 전면 비대면으로 실시함
    ※ 기말고사 운영과 관련된 사항은 대학에서 검토하여 별도 안내함

  다. 대면수업 운영 중 COVID19로 인하여 수업 결손이 발생 시
      - 과목 담당교수와 협의하여 대체 과제물 제출 등을 통해 학업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바람


3. 문의사항
  ○ 대면교육 전환 관련: 학사팀(279-2445, shawnjeong@postech.ac.kr)
  ○ 대면교육 전환 대상 교과목 관련: 각 과목 개설 학과 및 대상 교과목 운영 담당 교수
  ○ 생활관 입사 관련: 입학학생처 별도 안내문 참고



2021. 4. 2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