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FAQ
FAQ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대학생활안내
대학생활안내
학사요람
학사요람
무은재학생회
무은재학생회
RC
RC

공지사항

무은재학부 행정팀에서 학사 및 교과목, RC 등과 관련한 공식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게시판입니다.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참가 안내

작성자
행정팀
작성일
2019-02-08 17:10
조회
6083
안녕하십니까. 무은재학부 행정팀입니다.

여러분의 입학을 기다리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를 드리오니 준비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 개요

목적: 포스테키안의 긍지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학교육과 대학생활의 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

대상: 2019학년도 학부 신입생 전원

기간: 2019. 2. 10() 11:00 ~ 2. 15() 09:00  

장소: 대학 일원

 

2. 소속 분반 및 생활관 배정 안내

- 문자메시지로 개별 안내 드렸으며, 혹시 받지 못한 경우 무은재학부 행정팀(054-279-9102)으로 연락바랍니다.

- 본인 소속 분반 및 지도교수님과 생활관 배정 동호수를 보내 드렸으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생활관 입사일 유의 사항

생활관 입사는 2. 10() 11:00-15:00까지이며, 생활관 21동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때 배정받은 호실은 오리엔테이션 기간부터 학기 중에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오후 3시가 되면 입사가 종료되며, 정리 등을 위한 자유 시간을 드린 오후 4시부터는 분반 공식 일정이 시작됩니다.

 

4. 식비 안내

새내기새로배움터 기간에 한하여 행사 운영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위하여 분반 별로 인솔자가 식사 비용을 수합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간 9(점심 저녁 기준) 식사 지도교수님과의 간담회 식사비용을 제외하고 8회의 식사비용을 지참 오셔야 합니다.

끼니 식사 비용은 평균적으로 5,000원으로 책정하였습니다. (학생 정식 3,000, 학생식당 3,000 ~ 4,500, 배달음식 6,000 ~ 7,000원에 해당)

수합의 편의를 위해 되도록 현금으로 40,000원을 지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액에는 아침식사비는 제외되어 있으며, 아침식사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인솔자의 안내를 받아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채식주의나 Halal Food 식사 유의해야 식습관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무은재학부 행정팀(054-279-9102)으로 사전에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락 주신 내용을 분반 인솔자에게 전달하여 미리 식습관에 알맞은 식사를 준비할 있도록 하겠습니다.

 

5. 택배 관련 유의 사항

생활관 입사 이전에는 사전 택배 발송이 불가합니다. 분실 우려 등이 있으므로 대학에서 대리 수령하거나 보관하지 않습니다.

다만, 입사 이후에는 택배를 수령할 있으니 입사일(2.10) 이후에 택배 발송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택배보관실은 RC 1층에 있습니다.

 

6. 행사 출결 관련

졸업식, 여행, 가족 경조사, 질병으로 인한 입원 개인 사정으로 인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기 어렵거나 일부 시간을 불참해야 하는 경우 무은재학부(담당자: 신재성 jsshin@postech.ac.kr) 사전에 연락 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대학과 총학생회가 함께 일정을 수립하고, 대학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공식행사로서 가급적 전체 일정에 모두 참석하시면 대학생활 적응과 학생 교류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엔테이션 참석 시 생활관 차량 진입 안내

신입생은 동물 캐릭터 옷을 입고 있는 준비위원의 안내에 따라 Residential College(이하 RC) 입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1(RC) 1층에서 본인 소속 분반, 생활관 호실을 확인 임시출입증과 책자를 받습니다.

 

학부모 차량 이용 안내

차량은 체육관방면으로 진입하여 RC 입구 까지 가셔서 짐만 내려두고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해 주시면 됩니다.

입사 시간에 많은 차량과 학생이 몰려 붐비기 때문에 보행자의 안전과 학교 업무 차량 통행을 위해서 RC 주차장 주차는 통제하고 있으므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급적 일찍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비게이션 검색 , ‘포항공대’로 검색하기보다 생활관 진입로 방향으로 바로 오실 있도록 다음과 같이 검색을 추천 드립니다. (추천 검색어: 포항공대체육관, 포스플렉스)

그렇지 않으면 주로 정문이나 동문 방향으로 안내가 되므로 생활관과 멀어집니다.

일단 체육관이나 포스플렉스 주변으로 오시면 입간판 인솔 학생들의 안내를 받아 RC동까지 편리하게 이동하실 있습니다.

입사 과정에서 일부 통제로 인한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행사기간 신체의 거동에 문제가 있어 차량 지원 등이 필요하신 경우, 역시 무은재학부 행정팀에 미리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일요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처: 무은재학부 행정팀 신재성(Tel: 054-279-9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