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FAQ
FAQ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대학생활안내
대학생활안내
학사요람
학사요람
무은재학생회
무은재학생회
RC
RC

공지사항

무은재학부 행정팀에서 학사 및 교과목, RC 등과 관련한 공식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게시판입니다.

2022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입사 안내

작성자
행정팀
작성일
2022-01-28 15:18
조회
6004

2022학년도 신입생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무은재학부 행정팀입니다.
포스텍으로의 멋진 여정을 시작하게 된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올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게 되어 대학도 아쉬움이 크나, 오미크론 변이가 전국적으로 급속히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포스텍은 전체 학생이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으므로 신입생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판단하여, 부득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2월 14일(월요일)~2월 17일(목요일) 4일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입학식: 2022.2.18 온라인 진행 예정)


- 재학생 선배들로 구성된 ‘새내기새로배움터 준비위원회’를 포함하여, 대학의 여러 구성원이 함께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오리엔테이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신입생의 알찬 대학생활을 위해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 (학사와 교과내용, 다양한 국내/외 참여 프로그램, 유익한 대학 생활과 기숙사 생활을 위한 팁,
그 외 재미있고 유쾌한 볼거리 등 다양한 컨텐츠)

- 아래의 링크를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관련 안내를 상세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사항이나 추가 공지사항이 생기면 지속적으로 이메일과 아래 링크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니,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2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새내기새로배움터) 소개 및 안내 : https://ot.postech.ac.kr/


[학생증 발급 안내]
학생증(우리은행 계좌와 연동)은 붙임의 안내 자료를 반드시 숙지하고, 기한 내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증 신청은 반드시 지정된 기간 중에 개별적으로
완료하여야 하며, 신청하지 않을 경우 학생증 발급 차질과 함께 생활에 불편함이 따를 수 있으므로 유의 바랍니다.

- 학생증 신청 기간: 2022. 1. 28(금) ~ 2.7(월)
- 신청 장소: 모바일 앱(우리WON뱅킹)을 원칙으로 하며, 필요 시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신청 가능


[생활관 입사 안내]
포스텍은 설연휴부터 6주간을 오미크론 특별 방역 주간(2022.1.29~3.11)으로 지정하고, 2022학년도 1학기 수업을 전면 비대면으로 개강함에 따라,
3월 11일까지는 생활관(Residential College 기숙대학) 입사가 제한되었습니다.

- 단, 부득이한 사유로 입사가 필수적인 학생은, 2.7(월)까지 이메일(ms-office@postech.ac.kr)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사신청 이메일 포함 내용: 성명, 학번, 핸드폰번호, 입사 사유 및 증빙 자료(증빙이 가능한 경우)
- 부득이한 사유에 수업을 위한 입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이메일 접수 후, 포스텍 감염병총괄관리단의 검토 후 승인된 학생에 한해 입사가 가능하며 승인 결과는 이메일로 회신드립니다.
- 승인받은 학생의 입사기간: 2.19~2.20


[학사 안내]
대면수업이 가능할 시점에, 대학에서는 대면수업 계획과, 생활관 입사 일자 및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수강정정기간 변경: 기존 2.23~3.2 -> 변경 2.17~3.2 (수강정정에 대한 상세 안내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때 있을 예정)


학교의 많은 구성원이 신입생 여러분을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곧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무은재학부 행정팀 드림
■ 문의처: E. ms-office@postech.ac.kr / T. 054-279-9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