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FAQ
FAQ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대학생활안내
대학생활안내
학사요람
학사요람
무은재학생회
무은재학생회
RC
RC

공지사항

무은재학부 행정팀에서 학사 및 교과목, RC 등과 관련한 공식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게시판입니다.

2020-2 실험실습수업 대상자 코로나19 관련 생활 당부 재안내(8/18)

작성자
행정팀
작성일
2020-08-19 09:31
조회
4711
안녕하십니까, 입학학생처장 김종규입니다.
 
2020년도 2학기 실험실습 수업(8/31(월)~9/18(금))이 2주도 남지 않았습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캠퍼스 생활을 위해 모든 조치를 강구하며 준비 중에 있으니, 학생 여러분들께서는 나와 동료, 모든 포스텍 구성원의 안전을 위해 생활관 입사 전까지 자가격리 수준으로 생활하길 다시 한번 요청 드립니다.
 
최근 서울∙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는 8/16(일)부터 서울∙경기 지역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경우, 불요불급한 외출과 모임, 다중이용시설의 이용을 최대한 자제하며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방역수칙이 강화됩니다. 우리 대학은 수도권 지역 거주 학생이 많고 생활관을 중심으로 집단적으로 생활하는 학교 상황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해당하는 방역조치를 시행할 것 입니다.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요청합니다. 2020년도 2학기 실험실습 수업에 참여 대상 모든 학생 여러분들께서는 지금부터 캠퍼스 도착할 때까지 방역지침을 지키면서 자가격리에 준하는 생활을 해주십시오. 교내에서 확진자가 1명이라도 발생할 경우, 학사 일정 전체에 변동이 불가피할 수 있으며, 이는 고스란히 여러분과 동료들의 피해로 돌아갈 것입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확진자 동선을 확인 후 동선이 겹치거나,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콜센터(1339, 지역번호+120) 또는 지역 보건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아 주십시오. 또한, 8월 15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경우 증상유무에 관계없이 외출을 자제하고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꼭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대학에서는 엄중한 코로나19 확산 상황으로부터 우리 구성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진단검사를 비롯한 조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 변동에 따라 예정된 학사일정에 변동이 생길 경우 신속하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급격한 감염 확산에 의한 코로나19 2차 대유행의 기로에 있는 엄중한 상황인 만큼 자가격리와 방역 수칙 준수에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8. 18.
입학학생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