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FAQ
FAQ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대학생활안내
대학생활안내
학사요람
학사요람
무은재학생회
무은재학생회
RC
RC

자치단체

무은재 학생회

무은재 학생회는 총학생회 산하 자치기구로 무은재학부 학생들을 대표하는 기구입니다.
단일계열로 입학한 신입생 전원은 학과를 선택할 때까지 모두 무은재학부에 소속되고 무은재 학생회의 각종 투표에서 선거권을 가지며,
정회원에 한하여 피선거권을 가집니다. 또한, 학부의 일원으로서 일부 의결 과정에 참석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발언권을 가집니다.
무은재 학생회는 무은재학부 학생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학부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내에 전달하는 역할을 주로 담당합니다.
무은재학부 학생들의 자치활동 능력을 배양하고, 궁극적으로는 학생들의 자율적인 의사결정과 활동 참여를 통한 학내 발전을 목적으로 합니다.

무은재 학생회는 무은재 학생회장단, 무은재 집행위원으로 구성되며, 주요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주요업무
무은재학생회장단 무은재 학생회장과 무은재 부학생회장으로 구성되며, 학생회장과 부학생회장은 무은재학부 학생들의 투표를 통해 구성됩니다.
무은재학부 학생들의 대표성을 가지고 의결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무은재 학생회의 사업들을 총괄하여 진행합니다.
무은재 집행위원 무은재 학생회의 사업들을 구상하고 집행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총 4개의 부서로 구성된다.
집행위원장 무은재 학생회의 사업을 총괄하여 진행합니다.
무은재 집행위원회의 의장으로서 무은재 집행위원들의 의견을 수합하고 행사 집행을 주도합니다.
소통연결부 무은재 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하고 익명 소통창구를 통해서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듣고 외부에 해당 의견을 수렴합니다. 또한, 무은재 학생회의 홍보글을 맡아 작성합니다
홍보디자인부 무은재 학생회의 행사 준비에 필요한 PPT, 포스터 제작 등 디자인 업무를 담당합니다.
사무총괄부 안건지, 회의록, 기획안 등 모든 기록물을 관리하고 모든 회의의 서기를 담당합니다. 재정 관리를 맡아 예산안과 결산안을 작성하고 예산을 집행합니다.

■ 대학 학생활동 소개 링크: 포스텍 학생활동 – 주요학생단체


동아리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적 수요를 충족하고 건전한 대학문화, 행복하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학술·봉사·공연·스포츠 등 다양한 형태의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신청 및 승인절차

  • 15명 이상 회원 확보
  • 지도교수 추대
  • 동아리 연합회에 등록원 제출
  • 학생지원팀: 학생지도위원회 심의, 등록 승인 및 공고

※ 동아리 등록기간은 매년 3월 한달간이며, 학생지원팀에서 별도 공고